반응형

12회, 방영시간 1시간짜리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지금 우리 학교는 을 하루 만에 다 봤습니다.

 

재미있었느냐고요? Yes!

 

두말하면 잔소리입니다.

 

물론 전 넷플릭스 오리지널 K-드라마 중 킹덤과 스위트 홈을 더욱 재미있게 봤고 지금 우리 학교는 은 그 두 드라마의 재미에는 약간 못 미쳤습니다.

 

약간의 지루함도 있었지만 끝까지 한 번에 볼 만큼 괜찮았습니다. 

 

지금 우리 학교는지금 우리 학교는지금 우리 학교는
지금 우리 학교는

 

어떤 분에게 추천이 가능할까요?

 

물론 저처럼 부산행, 킹덤, 스위트 홈을 재미있게 보신 분이라면 당연히 재미있어하실 것입니다.

 

박진감 넘치고 속도감과 긴장감, 거기에 감동 한 스푼, 이런 시리즈를 원하신다면 재미있게 감상이 가능하십니다.

 

그럼 지금 우리 학교는 간단 소개와 후기 적어 보겠습니다. 

 

지금 우리 학교는지금 우리 학교는지금 우리 학교는
지금 우리 학교는

 

 

지금 우리 학교는 간단 소개

 

1월 28일 5시에 방영을 시작한 지금 우리 학교는 회당 1시간가량의 에피소드로 총 12회의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입니다.

 

넷플릭스에서 연일 K-드라마의 성공을 바탕으로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었던 지금 우리 학교는 방영되자마자 넷플릭스 콘텐츠에서 다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중심 배경은 효산 고등학교, 기타 배경은 효산시와 양동 시라는 가상의 도시입니다. 

 

좀비 바이러스인 요안나 바이러스 실험 햄스터에게 손가락을 물린 여학생.

 

그 여학생이 119 구조대로 넘어가는 순간 효산시 전체가 위험에 빠집니다.

 

그 여학생의 치료를 도왔던 보건 선생님이 물리면서 효산고등학교 역시 위험에 빠지게 됩니다.

 

지금 우리 학교는지금 우리 학교는지금 우리 학교는
지금 우리 학교는

 

엄청나게 빠른 속도의 좀비화, 부산행이나 킹덤에서 보여준 것처럼 빠른 움직임까지 K-좀비물의 새 역사를 썼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단순히 빠르고 박진감 넘치는 좀비뿐만 아니라 새로운 이모탈 좀비까지 탄생시켜서 보는 재미를 더욱 가미시켰습니다. 

 

그런데 맨 처음 좀비 바이러스 실험 햄스 트는 어떻게 만들어진 것일까요?

 

1회에서 눈을 떼지 못하도록 이야기 설정이 빠르게 전개됩니다. 이미 1회에서 나온 왕따 첫 좀비 학생의 존재가 의아해지면서 원인이 술술 풀립니다. 

 

아이들의 감정과 특징이 얽히고설키면서 삶과 죽음을 오가고 어른들의 개입으로 풀릴 것 같은 실은 다시 엉키게 됩니다. 하지만 결정적인 순간의 여러 희생으로 결국 좀비 세상에서 여러 명의 아이들이 생존하게 됩니다.

 

스포일러가 없이 글을 마쳐야 하므로.... 여기까지만

 

지금 우리 학교는지금 우리 학교는지금 우리 학교는
지금 우리 학교는

 

박진감 넘치는 씬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박진감 넘치는 신이 꽤 많습니다. 

 

급식실 씬

도서관 씬

농구 체육관 씬

음악실 씬

과학실 씬

 

박진감은 떨어지지만 새로운 씬도 있었습니다.

 

당직실 씬

음악실 씬

 

이 중에서 어디 씬이 가장 재미있고 긴장감 박진감 넘쳤냐고 묻는다면?

 

전 단연 도서관 씬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급식실, 농구 체육관, 음악실, 과학실 씬도 굉장히 많은 좀비들이 출연해서 부산행의 기차 신을 연상케 했지만 그래도 도서관에서의 씬이 가장 박진감과 긴장감이 넘쳤던 것 같습니다.

 

 

 

좀비 영화다 보니 외적으로 잔인한 장면이 많은 편입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좀비의 외적 모습에 대한 잔인성보다는 서슴없이 학폭을 일삼는 학생들의 잔인함이 더욱 잔혹했습니다. 

 

지금 우리 학교는지금 우리 학교는지금 우리 학교는
지금 우리 학교는

 

지금 학교는 등장인물

 

지금 우리 학교는

 

 

다들 연기도 잘하던데 특히 이유미와 유인수 연기 겁나게 좋았습니다. 그 외에도 많은 출연진이 있었는데 등장인물에 다 나오지 않아서 너무 아쉽습니다.

 

경수 역할의 배우 함성민, 불쌍하게도 기생수라 불리며 이유미에게 겁나 무시를 당하다가 정말 말도 안 되는 이유로 좀비가 되는 경수 역할을 맡았습니다. 

 

박미진 역할의 배우 이은샘, 딱 날라리, 일진 같은 분위기로 입에서 나오는 말은 죄다 욕이지만 의리 있는 역할로 나옵니다.

 

지금 우리 학교는지금 우리 학교는
지금 우리 학교는

장민재 역할의 배우 진호은, 양궁선수로 장하리와 듀엣으로 좀비들을 점수판 삼아 멋진 양궁 실력을 뽐냅니다만....

 

장하리 역할의 배우 하승리, 역시 양궁 신동이었단 얘기처럼 양궁 실력과 운동선수답게 흔들리지 않는 리더십을 보여 줍니다. 

 

장우진 역할의 배우 손상연, 장하리의 동생으로 남매가 어려운 상황에서 둘 다 살아남기 힘들 텐데....역시 힘들텐데...

 

은지 역할의 배우 오혜수, 철수 역할의 배우 안지호 등도 이야기 하나하나를 끌어 갑니다. 

 

물론 주연도 있지만 지금 우리 학교는 에서는 조연급의 역할이 워낙 커서 한 사람 한 사람의 역할이 중요하게 잘 어우러져 재미를 더합니다.

 

지금 우리 학교는 시즌 2 기대

 

웹툰에는 시즌 2가 없지만 드라마는 시즌2의 여지를 열어 두고 있습니다.

 

남라의 마지막 말은 자기와 같은 아이들이 더 있다는 이야기였고 그 아이들과 함께 있다고 했습니다. 

 

이모탈 하지만 좀비도 인간도 아닌.... 하지만 인간을 먹을 수 있는 가능성도 여전히 있다는.

 

그렇다면 시즌 2에 대한 가능성은 오픈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어떻게 될지 모르겠지만 기대하며 기다려 보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