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국민 리얼 데이트 프로그램이 요즘 대세입니다.
러브캐처 인 서울, 솔로지옥, 나는 솔로 모두 빅 히트를 쳤습니다.
여기에서 MBN의 돌싱글즈가 빠질 수는 없겠지요?
인기에 힘입어서 이미 돌싱글즈 2를 언급하고 있습니다.
그럼 돌싱글즈에 대하여 간략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돌싱글즈 2
돌싱글즈는, 한번 다녀온, 즉 이혼을 한 적이 있는 매력 돌싱 남녀 출연자들의 100% 리얼 연애 관찰물 입니다.
러브캐처 인 서울의 경우에는 미혼의 선남선녀들이 러브캐처와 머니캐처로 나뉘어 상금 헌팅과 사랑 헌팅을 같이 하며 커플을 이루는 프로그램이었습니다.
솔로지옥은 역시 미혼의 선남선녀가 지옥도라는 곳에 갇혀 서로의 마음을 흔들며 커플을 이루면 천국 도로 다시 지옥도를 오고 가며 커플이 되었을 때 최종 탈출을 하는 프로그램이었습니다.
또한 나는 솔로 역시 결혼을 앞둔 미혼 남녀가 다소 현실적인 외모로 출연하여 커플을 만들어 가는 프로그램입니다. 실제로 결혼을 하는 커플도 생겼고 4기까지 끝났는데 말도 많고 탈도 많고 그런 부분도 있었습니다.
그런데 돌싱글즈는, 다른 연애 리얼 버라이어티와는 달리 그 대상이 이혼 남녀들입니다.
뭔가 다른 연애 프로그램을 해 보고 싶었다던 박선혜 PD의 아이디어가 시청률에 적중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돌싱들과 미팅을 하면서 싱글들의 연애와는 다르면서도 뭔가 공감되겠다고 생각함으로써 이 프로그램을 시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돌싱글즈 2의 인기 비결
아무래도 일반인들 중 이혼 남녀의 출연으로 어쩔 수 없이 좀 더 사적인 이야기를 많이 하게 되는 포맷으로 보입니다.
서로를 알아가야 하고 이혼이라는 배경과 재혼이라는 앞일을 두고 있으므로 서로에 대하여 더 알게 되고 살아온 인생과 사연, 상처, 치유 등의 모습을 보면서 좀 더 공감하고 응원하는 분위기, 좀 더 현실적인 이야기들이 많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사적인 부분의 이야기가 많이 노출되는 만큼 어디까지 공개되어야 하는지 보고 또 보고 출연진들이 상처받지 않고 말이 안 되는 루머에 시달리지 않도록 가장 신경을 썼다는 후문도 있었습니다.
또한 이혼에 대한 편견, 이혼자에 대한 이미지에 대해서도 좀 더 젊고 화사하고 구김살 없게 예쁘게 찍으려고 노력했다고 하는데 그런 노력이 빛을 바랐는지 시청률도 잘 나오고 뒷말도 많지 않은 프로그램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돌싱글즈 2 출연자들
돌싱남 1
이덕연 28세
반도체 엔지니어링 시설관리
이혼 4년 차
이혼사유 - 결혼생활이 힘들었는데 참고 견디는 와중 전 아내가 외도했고 친구가 목격 함으로써 이혼하게 됨
돌싱남 2
김계성, 38세
대학원생, 글로벌 IT 기업 게임 플랫폼 기획
이혼 2년 차
이혼사유 - 전 아내가 딱한 사람이라 구해주고 싶었는데 결혼에서 쉽지 않아 이혼하게 됨
돌싱남 3
윤남기, 37세
베개 브랜드 CEO
이혼 4년 차
이혼사유 - 뉴욕 유학 중 한국 잠깐 나왔다가 결혼을 했는데 결혼 후 가치관이 많이 다르다는 것을 발견하고 성격차이로 이혼
돌싱남 4
이창수, 41세
경찰 공무원
이혼 4년 차
이혼 사유 - 본인은 큰 불만이 없었는데 전 아내가 하품하는 것조차 싫어할 정도로 싫어해서 이혼함.
돌싱녀 1
유소민, 30세
병원 CRM팀
이혼 6년 차
이혼사유 - 결혼 유지기간 3개월 아버지가 쓰러졌는데 남편이 남 일처럼 관심을 두지 않아 서로 맞지 않는다는 이유로 이혼
돌싱녀 2
이다은, 33세
입시 영어 강사
이혼 2년 차
이혼사유 - 집안끼리 가치관이 너무 달라서 이혼하게 됨
돌싱녀 3
김채윤, 28세
유아동 영어 선생님
이혼 3년 차
이혼사유 - 전남편이 중국인으로 타국에서 혼자로 남고 남편도 챙겨주지 않고 폭언만 해서 이혼하게 됨
돌싱녀 4
김은영, 31세
서비스 총괄 매니저 원재료 관련 분쟁조정 및 관리
이혼 3개월 차
이혼 사유 - 일을 좋아해서 워킹맘이 되는 게 꿈이었는데 결혼의 현실은 달라서 이혼하게 됨.
돌싱글즈 2 커플
3 커플 정도 되지 않을까 하는 예상을 뒤엎고 커플은 이다은, 윤남기 한 커플만 되었습니다.
이다은 윤남기의 요즘 근황을 전하는 글을 보니 두 분은 재혼으로 골인하시는 것 같습니다.
두 분 행복한 일 만 가득하길 바랍니다.
돌싱글즈 3 기대
돌싱글즈 3는 돌싱글즈 1과 돌싱글즈 2와 비슷한 패턴으로 진행 될 예정이지만 돌싱글즈 3는 조금의 변화를 갖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돌싱글즈 3의 MC로는 돌싱글즈 1, 돌싱글즈 2 와 같이 했던 이혜영, 이지혜, 윤세윤, 정겨운이 변동 없이 함께 할 계획입니다.
돌싱글즈 3의 성공 포인트는 역시 매력적인 출연자이고 최대한 개입 없이 진짜 연애하는 모습을 보여 주는 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그런 돌싱글즈 3 출연자들 언제 어떤 사람들로 채워질지 궁금합니다.
돌싱글즈 3, 언제 할지 모르겠지만 기대하면 기다리겠습니다.